농부의 하루 | Posted by 여름울 2008. 3. 27. 21:29

2008년 3월 27일 목요일

◎ 날씨: 맑음

● 풀무새벽집회: 마태복음 10장_박푸른들, 찬송가 261장

● WTB 여호수아 18장
13 ... “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고 하느냐?”
15 ... “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?” 예수께서 물으셨습니다.
16  시몬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. “주는 그리스도이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.”

- 내가 들은 것, 내가 아는 것, 내가 믿는 것, 내가 따르는 것, 내가 고백하는 것, 내가 사는 것, 온전히 일치하는지 늘 살펴보아야겠습니다.

23 예수께서 베드로를 돌아다보며 말씀하셨습니다. “사탄아, 내 뒤로 물러가거라! 너는 나를 넘어뜨리는 걸림돌이다! 네가 하나님의 일은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.”

- 순간순간 변하는, 고정할 수 없는, 굳어지지 않는 사람..

○ 논농사: 올 해는 어떤 품종을 심을까?
- 새추청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 것

○ 시각소통: 원근

○ 농요: 결성농요 모심기노래

● 원예실습: 포트에 꽃과 채소 씨앗 심기
01234567

* 포트 용토: 피트모스, 버미큘라이트, 제오라이트, 펄라이트, 코코피트: 씨앗에서 싹이 날 때는 따로 영양이 필요하지 않고, 수분만 필요하기 때문에 씨앗을 심어서 모종을 내는 용토에는 영양성분이 거의 없다.
 - 피트모스: 피트모스(Peat Moss)는 초탄, 또는 이탄이라고도 칭하며 수천~수만년 전 소택지(늪지대)에서 생성된 유기광물로 화본과 식물 (주로 이끼, 수초 및 갈대류) 또는 소나무/자작나무 등 수목질의 유체가 분지에 퇴적되어 생화학적으로 분해, 변질된 천연 유기질이다. 조경, 원예와 농업 분야의 보수와 보비력을 강화시켜 주고 토양을 개량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.
 - 버미큘라이트(질석): 금운모나 흑운모의 변질산물인 함수운모를 고온에서 소성가공하여 팽창시킨 무균, 무취, 무독성의 순수 무기질로서 무수한 공기층이 형성된 특수토양제이며, 뛰어난 보수성, 보비성, 보온성과 양호한 배수성은 농원예용 토량개량제와 농원예자재의 주요 원자재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.
 - 코코피트: 코코아나무 부산물
* 참고자료: 상토란 무엇인가?

* 6x12=72p, 5x10=50p 포트에 72p-72칸이 있다고 표시 되어있다.

* 이건 뭐게?
01

* 포트에 씨앗심기: 한 사람이 포트 두세개씩 맡아서 자기가 심고 싶은 씨앗들을 골라 심었다.

0123456789101112

* 내가 심어놓은 씨앗들: Impatiens Dazzler Bright Eye, Impatiens Dazzler Coral, 케일, 양상추, 상추쌈채

○ 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만난 친구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내 이름은 수선화에요~